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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디어 몰리나(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야디어 몰리나(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17년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뛴 ‘원클럽맨’ 야디어 몰리나(38). 2021시즌에도 함께할 수 있을까.  ‘MLB.com’은 11월 18일(이하 한국시간) 세인트루이스가 몰리나를 잔류시켜야 하는 3가지 이유와 붙잡지 않아야 하는 3가지 이유를 설명했다. 2004년 데뷔 이후 줄곧 세인트루이스의 유니폼만을 입었던 몰리나가 팀을 떠날 수도 있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 매체는 가장 먼저 세인트루이스의 재정을 언급했다. 매체는 “세인트루이스는 관중 입장 수익에 맞게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어느 팀도 그 부분을 기대할 수 있는 해가 아니다. 2017년 몰리나는 3년 6,000만 달러 연장 계약을 맺었다”면서 “이번에는 그 정도의 규모를 기대해서는 안 되지만, 몰리나는 자신의 가치를 알고 있는 만큼 연봉을 보장받길 원한다. 2020시즌 팀 내 WAR 2위를 차지한 콜튼 웡의 1,250만 달러 옵션을 포기해야 했다면, 38세의 포수에게 왜 그렇게 많은 연봉을 지급했는지 의문이다”라며 몰리나의 연봉을 감당하기 힘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매체는 몰리나를 대체할 젊은 포수가 준비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매체는 “세인트루이스는 몰리나 선수 생활 내내 벤치를 지켰던 카슨 켈리를 트레이드했다. 과거 100대 유망주였었던 25세의 앤드류 니즈너에게 같은 일이 일어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서 “니즈너는 공, 수에서 팀에 깊은 인상을 주었다. 만약 몰리나와 2년 연장 계약을 한다면, 니즈너는 28세의 나이에도 백업으로 뛰어야 한다. 몰리나는 28세에 이미 두 번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경험했다”라며 니즈너를 주전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19년에 데뷔한 니즈너는 지난해 18경기에 출전하며 첫 해를 보냈다. 올해 니즈너는 주전 포수 몰리나의 그늘에 가려 8경기 출장에 그쳤고 타율 0.250 4타점 OPS 0.548을 남겼다. 만일 몰리나가 팀을 떠난다면, 니즈너는 더 많은 기회를 부여받을 것이 유력하다.  마지막 이유는 몰리나의 하락세다. 매체는 “2020년 몰리나가 기록한 출루율 0.303은 최근 몇 년 간 기록한 출루율 중 가장 저조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몰리나의 올 시즌 출루율은 커리어 통산 3번째로 낮은 출루율이었다. 또한 매체는 “주자들은 10년 전보다 몰리나를 상대로 더 높은 비율로 도루 시도를 감행했고 예전만큼 두려워 하지 않는다는 신호이다. 그는 38세의 나이가 믿기지 않는  포수이다. 하지만 그는 38세이다”라고 이유를 들었다.  반면 세인트루이스는 몰리나를 잔류시켜야 하는 3가지 이유를 나열하기도 했다. 매체는 몰리나의 상징성, 니즈너의 불안정함, 원클럽맨 손실을 거론하며 몰리나가 세인트루이스를 위해 계속 뛰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파워볼게임

확대 사진 보기[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에릭 라멜라(28)의 거취를 고민해야 한다. 가레스 베일의 합류로 더 입지가 좁아진 라멜라와 재계약 여부가 관심거리다.

라멜라는 2013년부터 토트넘에서 뛰고 있다. 입단 첫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적응에 애를 먹었던 라멜라지만 이듬해부터 토트넘에 잘 녹아들며 빼어난 개인 기량을 과시했다.

문제는 부상이었다. 2016/2017시즌 엉덩이 부상으로 1년을 통으로 날리면서 입지가 줄어들었다. 그 사이 토트넘 에이스로 두각을 나타낸 손흥민에게 주전 자리를 내준 라멜라는 백업으로 쏠쏠한 활약을 펼쳤다. 그럼에도 자잘한 부상은 계속됐다. 기세가 오를 시점에 꼭 다쳐서 시즌 운용에 고민을 안겼다.

라멜라는 장점이 많다. 개인 플레이 성향이 강하지만 연계에 필요한 능력을 갖췄고 활동량과 수비력도 준수하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전 감독의 총애를 받았고 조제 모리뉴 감독도 토트넘에 처음 부임하고 라멜라를 수비형 윙어로 바라보며 기대감을 나타낸 바 있다.

그러나 이번 시즌 라멜라는 여전히 우선순위에서 밀려있다. 손흥민은 물론 루카스 모우라, 스티븐 베르흐베인과 주전 경쟁이 쉽지 않던 상황에서 베일까지 가세해 어려움에 직면했다. 지금이야 베일이 아직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단계라 출장 기회를 잡지만 모리뉴 감독의 성향상 베스트11이 정해지면 경쟁을 뒤집는 것은 어렵다.

라멜라의 거취를 빨리 결정하라는 충고가 나오는 이유다. 리즈 유나이티드 출신으로 축구 해설가로 활동하는 노엘 웰란은 ‘풋볼 인사이더’를 통해 라멜라를 처분해 현금화할 것을 촉구했다.

웰란은 “라멜라는 이 시대에 최고가 될 자질이 있는 선수다. 훌륭한 골을 넣을 수 있고 패스 시야, 개인기, 페이스 모두 좋다”며 “라멜라는 이제 토트넘과 계약 만료가 2년도 채 남지 않았다. 절실히 필요하다면 재계약을 해야하지만 아니라면 당장 돈을 버는데 활용해야 한다. 라멜라의 상황은 의외로 간단하다”라고 조언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원로 연극인들의 연극을 만날 수 있는 ‘제 5회 늘푸른연극제’가 ‘다시, 봄’이라는 부제를 달고 관객들을 찾는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 공공그라운드 001스테이지에서 제5회 늘푸른연극제-‘다시, 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주실, 정일성, 문치상, 오태영, 이한승, 제5회 늘푸른연극제 전무송 운영위원장, 늘푸른연극제 주관사 이강선 대표 등이 참석했다.

2016년 제1회 원로연극제를 시작으로 올 해로 5회를 맞이한 ‘늘푸른연극제’는 대한민국 연극계에 기여한 원로 연극인들의 업적을 기리는 무대다.

전무송 운영위원장은 “사실 제작발표회가 벌써 있었어야 하는데 아시다시피 코로나19라는 사회적인 일 때문에 모든 일이 늦어지고 차질을 빚었다. 이를 극복하고 연극제를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시간을 안타까워했다. 제작발표회를 통해서 다시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시작을 하게 돼 정말 고맙다. 그동안 여러가지로 애쓰시고 기다려온 분들의 노고를 치하한다. 오랜동안 연극을 해오신 분들의 멋진 무대가 펼쳐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주관사 스튜디오 반 이강선 대표는 “‘늘푸른연극제’가 연말의 마무리를 하면서 앞으로 오는 봄을 맞이했으면 한다”며 “‘늘푸른연극제’는 원로 연극인과 후배들이 같이 작품을 만들고, 연극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지를 논의하는 장이다. 작품들을 통해서 관객들과 만나고 새로운 기회의 장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올해는 다섯 작품을 올리게 됐다. 늘푸른연극제가 잘 이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 5회 늘푸른연극제에서는 총 5편의 작품이 상연될 예정으로 각 작품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의 현실을 통찰력 있는 시선으로 바라보며, 무대에 구현해내 관객들에게 묵직한 메시지를 전달할 전망이다.

‘제5회 늘푸른연극제’의 개막작으로는 기획공연인 ‘장마’가 선정되었다. TOM 2관에서 연극제의 시작을 열 기획공연 ‘장마’는 1973년 윤홍길 작가의 작품으로 한국 전쟁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서, 계속해서 치열한 싸움을 하고 있는 우리 민족에게 한국 전쟁이 시사하는 바를 성찰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획공연 ‘장마’의 배우 이주실은 “‘장마’는 소설 ‘장마’를 연극화한 작품이다. 연극화가 늦은 감이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전투는 멈췄지만 전쟁의 상처는 여전하다는 생각을 한다. 공연을 보시고 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북을 대표하는 가장 오래된 연극 단체 ‘창작극회’는 박동화의 작품 ‘나루터’로 관객을 맞이할 예정으로, 홍익대 대학로 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옛 것과 새것의 대립이 아닌 공존의 의미를 이해하고, 쓸모와 편리로 치환되는 현대사회에서 여유와 사유를 통해 가지 있는 삶의 방향성과 같이 사는 우리 사회의 모습을 담아낼 전망이다.

창작극회 ‘나루터’의 문치상 총감독은 “뭐든지 해봐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연극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연극의 맛을 모르지 않냐. 해봐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고 한마디를 남겼다.

이어서 12월 10일부터 공연되는 ‘부드러운 매장’은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역사적 모순에 대한 진단을 주제로 한다. 극작가 오태영의 작품으로 한 가정의 비극을 구현해 내며, 현대사의 모순을 그려낼 예정이다.

‘부드러운 매장’의 오태영 극작가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어떤 작품을 어떻게 쓴다는 생각은 별로 안하는 것 같다. 멍하니 있다가 사회적인 사건이 있을 때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래서 제가 쓰는 작품은 인간의 애환보다는 정치적이고 사회적인 작품이 많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안좋다. 나아지길 빌고 있다. 많이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드러냈다.파워볼게임

‘제5회 늘푸른연극제’에서 ‘실험극장’이 선보일 프란츠 카프카의 명작 ‘심판’은 현실과 소외된 인간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다. 앙드레 지드와 장 루이 바로가 각색하여 현재까지도 전국 전세계에서 주목 받는 저명한 희곡 중 하나로 꼽히는 ‘심판’은 12월 18일부터 3일간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상연된다.
실험극장 ‘심판’의 이한승 연출은 “실험극장은 지금까지 한 해도 쉬지 않고 공연 활동을 해왔다. 창단 60주년을 맞아서 ‘심판’으로 ‘늘푸른연극제’에 참여하게 됐다”며 “‘늘푸른연극제’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 정말 열심히 작품을 준비 중이다”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더불어 고대 그리스 3대 비극 작가 소포클레스가의 작품 ‘오이디푸스 왕’은 국립극장 달오름에서 2021년 2월 5일부터 3일간 공연된다. 연출가 정일성의 연출로 품격 있는 연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이디푸스 왕’ 정일성 연출은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연극계 전체가 피로감에 젖어있는 것 같다. 연극한지 60년이 넘었다. 조만간 저 쪽으로 갈 것 같은데, 한 번도 그리스 비극을 올리지 못했다. 여러가지 생각 끝에 그리스 비극인 ‘오이디푸스 왕’을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사회적거리두기가 1단계에서 1.5단계로 격상했다. 이에 따라 공연계는 좌석 띄어앉기를 재시행하게 됐다. ‘늘푸른연극제’ 역시 코로나19 상황을 대응하기 위해 다각도로 대응책을 모색중이다.

이강선 대표는 “상황에 따라서는 플랜B형태로 온라인 비대면 공연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한 뒤 “나름대로는 연습실에서도 마스크를 쓰고 공연 연습을 하고 있다. 저희 스스로 방역에 대한 고민을 이어나가고 있다. 외부적으로도 상황에 따라 대응해나갈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강선 대표는 “이번 연극제가 ‘다시, 봄’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다. 관객들과 다시 만나는 큰 틀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어르신들이 모여있는 연극제라고 보지 말고, 응원을 해주시면 관객들과 다시 만날 수 있는 그날을 기약하며 달려나가겠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원로 연극인들의 수준 높은 연극을 만날 수 있는 ‘제 5회 늘푸른연극제’는 12월 4일부터 2월 7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TOM 2관, 그리고 국립극장 달오름에서 진행된다.

shinye@mk.co.kr

[앵커]

KBS는 어제 결혼을 하지 않은 방송인 사유리 씨가 정자 기증을 받아 아이를 낳았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보도 이후 ‘자발적 비혼모’를 선택한 사유리 씨에 대한 응원이 이어졌고,

다양한 가족 형태에 대한 고민의 계기가 돼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지적도 나왔습니다.

박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정자 기증을 통한 ‘비혼 출산’이라는 KBS 보도가 나간 뒤 관련 기사에는 응원 댓글이 이어졌습니다.

인기 검색어에서도 온종일 상위권을 기록했습니다.

사유리 씨는 보도 이후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한다며 SNS로 출산 사실을 알렸습니다.

[사유리 : “저는 처음에는 진짜 욕 많이 먹을 줄 알았어요. 엄청 친한 친구들도 욕먹을 수 있는데 신경쓰지 말라고 저한테 미리 말해 줬는데, 많은 사람들이 응원해주셔서 정말 그냥 눈물 날 거 같아요.”]

혼자 아이를 낳고 기르는 미혼 부모들로부터도 용기를 얻었다는 메시지가 이어졌다고 합니다.

[사유리 : “미혼모 엄마한테 연락이 왔거든요. 아기를 낳고 아이를 입양시키려고 생각했었대요. 제 소식을 듣고 마음이 바뀌었다고…”]

시민들의 반응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사유리 씨가 앞으로 겪게 될 어려움을 걱정하는 목소리도 있었지만,

[오유빈/서울 광진구 : “아기 아빠가 없으면 나중에 아이가 왜 자기가 아빠가 없냐고 말할 수도 있어서, 엄마들이 그거에 대해서 어떻게 말을 잘 해줘야 될지가 조금 그럴 거 같아요.”]

‘정상 가족’이라는 고정관념을 깬 사유리 씨의 용기를 높게 평가하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박신영/서울 광진구 : “부부끼리 아이를 가져야 되거나 예를 들어 입양을 하거나 이런 식으로만 편견이 따로 있잖아요. 고정관념이나 편견을 깰 수 있었던 사유리 씨의 용감한 도전이었던 거 같아요.”]

사유리 씨의 선택이 우리 사회에서 새로운 가족 형태에 대한 논의의 출발점이 돼야 한다는 목소리도 이어졌습니다.

[윤김지영/건국대 몸문화연구소 교수 : “(개인의) 예외적인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이 가족을 구성할 수 있는 결합의 권한을 인정하는 방안으로 넘어가야 한다…”]

비혼 출산이라는 쉽지 않은 결심을 한 사유리 씨, 이제는 한 아이의 엄마로서 응원을 부탁합니다.

[사유리 : “(아이가) 커가면서 본인이 어떻게 태어났는지 알잖아요. 솔직하게 말하고 싶어요. 많이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KBS 뉴스 박찬입니다.

촬영기자:황종원 허수곤/영상편집:박주연

박찬 기자 (coldpar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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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이스트 백호(강동호)ⓒ News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프로듀스101’ 시즌2 최종 투표 조작으로 탈락하게 된 강동호 측이 입장을 밝혔다.

강동호의 소속사 플레디스 측 관계자는 18일 뉴스1에 “백호(강동호)가 피해 받은 사실이 늦게나마 명확히 밝혀져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며 “CJ ENM의 향후 조치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CJ ENM의 공식 입장무 속 피해 보상과 관련해서는 “아직 CJ ENM쪽에서 보상 관련해서 연락을 받거나 논의한 적은 없다”고 전했다.

현재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실형을 받은 안모 PD가 법정에서 “자진 하차의 뜻을 내비친 연습생이 있어 탈락시킨 것”이라고 말한 인물이 강동호가 아니냐는 의견이 많은 상황. 이에 플레디스 측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강동호가 출연했던 ‘프로듀스101’ 시즌2는 워너원을 탄생시켰던 프로그램이다. 당시 워너원은 각종 CF는 물론이고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멤버별로 큰 수익을 올려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강동호는 투표 조작으로 데뷔조에서 탈락하며 최대 피해자로 손꼽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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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s1

앞서 이날 오전 서울고법 형사1부는 ‘프로듀스’ 시리즈의 득표수를 조작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모 PD와 김모 CP의 2심 선고를 진행했다. 재판부는 안 PD와 김 CP에게 각각 1심과 같은 징역 2년과 징역 1년8개월의 실형을 선고하며 “안 PD 등은 프로그램 이틀 전에 이미 최종선발 멤버를 정해놓았는데도 이를 알리지 않고 문자투표를 해 시청자를 속였다”며 “문자투표 수익금을 CJ E&M에 귀속시키려 한 사실도 충분히 인정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재판부는 ‘프로듀스101’ 전 시즌을 통틀어 투표 조작으로 탈락된 연습생들의 실명을 공개했다. 재판부에 따르면 시즌1의 김수현 서혜린(이상 1차 투표), 시즌2의 성현우(1차 투표) 강동호(최종 투표), 시즌3의 이가은 한초원(이상 최종 투표), 시즌4의 앙자르디 디모데(1차 투표), 김국헌 이진우(이상 3차 투표) 구정모 이진혁 김동현(이상 최종 투표)이 순위 조작으로 탈락하게 됐다.파워사다리

이후 엠넷은 ‘프로듀스’ 관련 사건의 항소심 선고 결과에 대해 “법원의 판단을 존중하며, 이번 판결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번 재판 과정에서 ‘프로듀스’ 시리즈를 통해 피해를 입은 연습생분들의 명단이 공개됐다. 저희로 인해 깊은 상처를 입은 피해 연습생 및 그 가족분들께도 죄송스러운 마음 금할 길이 없다”고 사과했다.

엠넷은 사건 발생 후부터 자체적으로 피해 연습생을 파악했다며 “피해 보상 협의를 진행해 오고 있었고, 일부는 협의가 완료됐고, 일부는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금번 재판을 통해 공개된 모든 피해 연습생분들에게는 끝까지 책임지고 피해 보상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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